'남들이 보면 미친짓'에 해당되는 글 67건

  1. 2011/07/26 인터넷 주민등록등초본 무료 발급 (1)
  2. 2009/11/15 투싼 후방감지기 달기/다이 (12)
  3. 2009/08/03 대도시권 도로교통 혼잡 해소, 정부가 직접 나선다
  4. 2009/07/12 캐논 / 번들렌즈(18-55mm) 리버스 (접사렌즈로) (2)
  5. 2009/07/09 좀비PC....내가 좀비PC가 되어선...DDOS(디도스)
  6. 2009/07/03 빰을 따라 흐르는 한줄기 눈물되어
  7. 2009/06/09 쇼핑몰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2)
  8. 2009/06/03 한라공조 이오나이저 (차량 음이온 발생장치) (4)
  9. 2009/03/12 오랜만에 한번해본 합성....후후 허접하기 그지 없지만 ㅡㅜ (2)
  10. 2009/02/21 슈퍼콘덴서를 이용한 GPS백업배터리/Supercapacitor (6)
  11. 2008/11/27 눈.군에서 적었던 시...??? ㅡㅡ.. (2)
  12. 2008/11/09 네이트드라이브 ND-4500개조하기 (SIRF2,서프2 모듈만 뽑아쓰기) (10)
  13. 2008/11/02 에레이~귀신나오겠다 ㅡㅡ..카다록 작업할때..
  14. 2008/10/19 서프3(SIRF3) GPS모듈...TTL->USB로 만들기 (4)
  15. 2008/09/03 사랑은 진행중... (2)
  16. 2008/06/05 요즘 옥션 분위기가 어떤지......정보유출되고....
  17. 2008/05/30 몇년만에 해보는 홈페이지 디자인인가...
  18. 2008/05/26 카피시(carpc) 8.4인치 듀얼구성 (8)
  19. 2008/05/26 사진에 질려.....또다시 디지털캠코더로.... (4)
  20. 2008/05/20 영이는 점점 미쳐갑니다....카툰느낌 포토샵 리터칭 (2)
  21. 2008/05/18 손이 근질거려 한 제품작업 - 향수편 (2)
  22. 2008/05/02 TAMRON SP AF 17-50mm vs. Canon EF 24-70mm f/2.8L USM
  23. 2008/04/18 랜(Lan)케이블로 모니터(RGB)케이블 만들기
  24. 2008/03/27 모델 촬영......^^;; (4)
  25. 2008/03/11 SLR을 접하고....몇해되지도 않았는데..... (2)
  26. 2008/01/21 합성......야경에 달을 넣어보았다...
  27. 2008/01/21 카피씨 USB허브에 전원을 넣어주자. (6)
  28. 2008/01/18 쇼핑....MD가....적성인가? ㅡㅡㅋ
  29. 2008/01/11 FeemKey WB-512,핌키MP3를 고쳐봅시다. (30)
  30. 2008/01/08 카메라에 소프트버튼을 만들어 주자~!!! (4)



아시는 분은 다 아실듯...한
정부민원사이트 "민원24"

이번에 세대분가도 하고...
급하게 등본이 필요해서 찾아보니
무료 발급을 하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고 본인꺼는
발급이되니.

뭐 동사무서에서 몇백원이면
출력해주나...
돈이 아까운게 아니라
갈 시간이 없다는거








참고로
주민등록정정(전입신고)도
그냥 여기서 깔끔하게 했다능

필요한건 당연하지만 공인인증서 (본인꺼와 전입신고하는 주소지 세대주꺼)

1. 본인 로그인해서 주민등록정정신고서를 작성한후 신청
2. 전입신고되는 곳의 세대주가 로그인해서 확인하면 끝.
(여기서 이전하는 곳의 세대주란 집주인이겠지....ㄷㄷㄷㄷ))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혹시나 하는 마음에서 동사무서에 가서 확인사살.....같은 효력을 가지니 부담없이 이용하시면 됩니다.

    2011/08/10 23:44 [ ADDR : EDIT/ DEL : REPLY ]


간만에 다이를 해보았다.
원래는 주차에는 어느정도 자신감이 있는지라, 거추장 스러운 후방감지기는 필요가 없었지만...
모쇼핑몰 행사를 하던지라....2만원대도 가격이 많이 저렴해진가격이지만, 무려 9천원 쿠폰을 발행하는 바람에.
13,800원에 넙죽 카드를 긁어버렸다.

그러나!!
투싼 작업이 이렇게 골치아플까 상상도 못했다. 뒷범퍼에 충격흡수재와 레일이 걸렸던 것이다.
배선을 못 빼는지라 결국 범퍼탈거라는 작업성 A등급이 되어 버렸다.

일단 범퍼를 탈거하자.
눈에 보이는 키를 다 제거해야 한다.
미리 말 하지만 범퍼를 탈거하기전 부품점에서 키를 먼저 많이 사두는것이 정신 건강상 좋다.
1~2천원치만 하면 충분하니 괜히 플라스틱 키를 살리려고 작업하면 시간도 많이 걸릴뿐더라 스트레스 받는다.



타이어를 탈거해서 물받이와 범퍼를 분리한다.


물론 제일 먼저 작업할것은 후미등 탈거를 할것!!


다 분리하고 나면 범퍼가 쉽게 탈거될 것이다.


탈거되면 충격흡수제와 레일이 보일것이다.


음~뿌듯하군.


일전에 미션오일쿨러를 작업해봤던지라.
전방 범퍼는 탈거해봤는데, 결국 전후방 범퍼를 다 탈거해본셈이 되는군.


자 줄자로 위치선정을 하고 동봉되어진 홀커터로 구멍을 내자.
아랫쪽이 충격흡수제.
충격흡수제도 가공을 해야 한다.
사실은 보면 순정자리가 있는데, 원래 비대칭으로 설치가 되었는지....


범퍼색상에 맞게 그레이로 주문을 했는데, 잘 맞군.


조립은 분해의 역순.
범퍼를 조립하고, 배선을 정리할 시간.


전원배선은 후미등에서 연결을 한다.
후미등 배선중 갈색/검은색 배선이 후방등 배선이다.
물론 연식에 따라 배선이 틀릴수 있으니 반듯이 테스터로 확인해보고 연결을 할것!

그리고 나머지 배선정리.
나머지 배선정리는 알아서들~

생각도 못했던 복병이 있었던지라 작업이 까다로웠는데.
그나마 아는 카센터에 작업을 했던지라 편하게 작업을 했다.
범퍼를 탈거해야 하는지라 쉬운 작업은 아니다.

발시려워 ㅜ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탄소같은남자

    ㅡㅡ;; 이건 또 뭥미..

    2009/11/15 22:45 [ ADDR : EDIT/ DEL : REPLY ]
  2. 축하한다..치질수술 지대로 했네 ㅡㅡ;;
    원래 후진 잘하면서 이런거하노 ㅋㅋ
    이거 믿고 후진하다 박는 사람들 많이 봤는데 ㅡㅡ

    2009/11/16 23:16 [ ADDR : EDIT/ DEL : REPLY ]
  3. RYU

    니 참 희한한놈일세..
    난놈이군...

    2009/11/21 09:42 [ ADDR : EDIT/ DEL : REPLY ]
  4. 재희

    정신건강에 해롭겠는데...

    2009/11/21 21:47 [ ADDR : EDIT/ DEL : REPLY ]
    • 너라면 할 수 있어....
      의지가 중요하지....

      메카니즘만 이해하면 쉬워 ^^ ㅋㅋ

      2009/11/22 00:54 [ ADDR : EDIT/ DEL ]
  5. 희..

    옥션에 파는거 그건가~~거기도 13800원짜리 있던데...길다란 반달모양이던데...

    아파트 주차장이 좁아서 차빼기가 곤란한데.. 나도 하나 질러볼까~ㅋㅋ

    2009/11/27 00:53 [ ADDR : EDIT/ DEL : REPLY ]
  6. 탄소같은남자

    므흣한데요~

    2009/11/29 21:19 [ ADDR : EDIT/ DEL : REPLY ]
    • 왜...내가 오랜만에 차에 정성을 쏟으니 므흣하니? ㅋ

      2009/11/29 23:31 [ ADDR : EDIT/ DEL ]


건설교통부는 교통혼잡이 심각한 부산․경남, 대구, 광주, 대전, 울산 등 5대 대도시권의 주요 간선도로망 정비를 위하여 2010년까지 총사업비 5조원 규모의『대도시권 교통혼잡도로 개선사업』을 연차적으로 착수한다.

권 역

구간

연장

사업비

비 고

부산․경남

3

38.4

14,832.3

울 산

3

25.1

6,714.0

대 구

3

29.7

12,329.0

광 주

3

19.4

8,549.4

대 전

3

24.1

7,315.4

15

136.6

49,740.1

쩝~......대구시에 1조 2천억이라는 어마어마한 사업비를 책정하고 있군.......
그냥 정말 문득 ㅡㅡ+ 지도놀이를 하던중.....요즘 한창 정비중인 앞산순환도로 가창~지산구간을 들여다 봤다.
허거걱~무서븐 놈들....저렇게 뚫는다는 말인가?



상인~범물구간 총 9.8Km구간 사업비 5천6백억.....정부 800억 지자치 800억 민간투자 4천억......... 지도상 직선거리 8.5Km..........거의 확실한듯...............

그런데 민간이 4천억이라.....어차피 범안로처럼 정보보조를 해주니......서로 뛰어 들겠구나......
범안로 꼬라지 보면....매년 적자를 대구시에서 보전을 하고 있다. 문제는 그 보전액이 건설비를 웃돌거라는.....젠장같은 뉴스지......
음.............대구시에서 4차순환도로(위의 그림에 표시된 도로망)을 서두르는 이유를 알겠네. 주정부에서 지원을 하니 후딱 하려고 하네.....거기다 4차 순환도로가 뚤리면 기존 범안로로 이어지는 순환도로가 완성이되니 교통량이 증가?할거라는 예상......

이번 4차순환도로도 민간투자비가 4천억(어떤 뉴스를 보니 2천억대로는 함) 그럼 그 적자보전까지 하면.......에레이~또 대구시는 빗더미에 앉게 되는구나.....지금도 빗더미인데...ㅋㅋㅋㅋ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083728

뉴스를 검색하던중 이런 기사도 있군....담비골 벌목작업때 주민과 마찰. (담비골은 상인동쪽.그림의 왼편)
결국 터널공사와 지상도로망을 같이 하겠다는듯 하군....어차피 앞산을 넘어가진 못할거니...
그런데 답답한건...........대구가 5대광역시중 부산 다음으로 많이 투자를 하는데....왜 경기는 개판이야? ㅡㅡ+
에고....대구는 역시 힘든가봐 ㅠ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일찌감치 개조를 하고 싶었으나....번들이 주는 가격대 성능비가 너무도 컸기에...다음에...라고 계속 미루어 왔다.
문득 보이는 번들.....먼지가 쌓여있다...저녀석....팔아 버릴까...
팔아봐야 몇푼 받는다고 ㅡㅡ.....
결국 리버스개조를 단행하였다.

미안....넌 나의 첫번째 렌즈였어.. 첫사랑이지.... 하지만 24-70에 마음이 빼앗겨버려서.... 너를 너무 혼자만 뒀어...안녕

이번 개조에 서두는 접점부까지 개조를 해서 EX정보까지 획득이 목표이다.

하나씩 분리해간다.. 핀테스트 하는 것도 아니고 ㅠㅠ 감도 최고로 올리고 2.8로 찍다보니....ㅎㅎ

속내를 들러낸 렌즈..... 음....단순하게 봤더니...꾀나 복잡하더군....

접점부를 들어내고...연장케이블을 땜질했다.

이건 리버스시킬 접점부...

접점부개조를 위해 쓰여진 렌즈캡...어쩌다 보니 렌즈캡만 2개 소요를 했다...앞뒤로..

순간접착재로 마무리를 했다. 핫멜트로 마무리하려다...여름철 뒤틀어 질것 같아...그냥 버리는 셈 치고...순간접착제로 ㅡㅡ..

선들이 좀 지져분해 보이지만...ㅎㅎ

얼른 나가서 테스트샷을.... 마당에 있는 거미를.... 하지만....수전증이 ㅠㅠ

뭘까.....

바로 누구나 다 하는 지폐 찍기...ㅋㅋ



그렇게 어려운 작업은 아니었다.
하지만 내공이 문제이다...역시 접사도 내공이 필요하다....접점부까지 개조를 했지만...오토포커스는 되지 않는다. 이게 목표였는데...뭐가 문제인지는 차츰 찾아보도록 하고...
앞부분도 렌즈켑을 씌어 렌즈도 보호하고....지속광을 덧댈 생각이다.
아무래도 광량이 부족하다....외장플래시를 사용해봤지만.....접사에 왜 링플래시를 사용하는지 알았다는 ㅎㅎ

다음에 좀 더 업그레이드 되면 또 한번 포스팅을.....
아니 작품을 포스팅해야되는데...ㅎㅎ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멋집니다 ^^; 혹시 스텔라님이 아니시면 사진으로 보는건 3번쨰네요..

    오토포커스가 잘 안되는 이유는 심도구간이 무척 좁아서 촛점잡기가 어려운겁니다.
    더구나 사진찍는동안에도 약간의 손 움직임에도 파인더 안의 세상은
    실제 몇mm 움직여도 몇m 움직이는 느낌이 들기 떄문에..
    그렇게 움직인다면 일반렌즈여도 촛점 잡기가 쉽지는 않겠죠

    보통 쉽게 45도쯤 되는 각으로 많이 찍는데 수직에 가깝게(심도면을 만드는겁니다)
    배율을 작게, 색대비가 강한 피사체를 잡으시면 오토포커스 가능합니다.
    역시 심도구간이 좁기 떄문에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숨쉬는 움직임에도...)
    사격하는거랑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ㅡㅡ;

    2009/07/21 17:17 [ ADDR : EDIT/ DEL : REPLY ]
    • 감사합니다~꾸벅~
      스텔라님은 리버스에 달인이시라....ㅎㅎ
      (참고로 전 아닙니다...)

      그래서 오토포커싱이 되지 않는군요....떨림은 지금도 숨참는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ㅎㅎ
      지속광원을 추가하면 셔속이 확보되니 조금 낳지 싶기는 합니다만....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많이 배웠네요 ㅎ

      2009/07/22 00:07 [ ADDR : EDIT/ DEL ]



이미 나라전체가 혼란?을 격고...우습게도 금일 오후6시 3차 공격이 예상된다는 보도가 나왔다.
DDOS공격.....어느정도 이쪽 지식이 있는 사람이 여기 들르진 않을꺼니 쉽게....설명하자면
트래픽분산공격....
내가 어떤 사이트에 접속을 하게 되면 그 사이트는 정보를 나에게 보낸다. 내 컴퓨터에 보이는 양만큼 난 그 사이트에서 받은 것이다.
쉽게 옥션에서 쇼핑을 한다. 상품설명을 보게되며....그 상품이미지들이 나에게 다운이 되는것이다. 이런 것을 통틀어 트래픽이라 한다.

하지만 DDOS,일명 디도스 공격은 가짜 트래픽을 만드는것이다.
즉, 많은 가짜 트래픽을 옥션에 보내게 되는것이다. 이렇게 되면 옥션은 쓸데없는 트래픽에 일일이 대꾸하다 옥션 서버는 다운이 되어 버린다.

그런데 좀비PC는 무엇인가?

바로 이런 DDOS(이하 디도스)공격은 수많은 컴퓨터에서 분산 공격이 되어야 효과적이다. 몇십대의 컴퓨터에서만 이런 디도스 공격이 이루어진다면 똑똑한 서버는 몇십대만 차단해버리면 된다.
하지만 이번과 같이 4만여대의 컴퓨터가 공격을 해오면....구매자인지....아니면 공격컴퓨터인지...알길이 없다. 그래서 막지를 않는것이다.

그렇다면 내 컴퓨터는 왜 좀비PC가 되었는가...?

바이러스 걸리는데 이유가 있겠는가.
백신을 설치하지 않았거나 설치하였더라도 업데이트를 하지 않게 되면....내 컴퓨터는 보균자가 될뿐이다.



현재의 대단위 디도스 공격을 막을 방법은 없는가...?

내가 전문가도 아니고....상식선에서 해결해야 된다. 가장 시급한것은 국민의식의 개선이다.
백신을 설치하게되면 무겁고, 느리고....하지만....최소한의 마지노선은 구축을 해야 된다.

http://www.boho.or.kr/pccheck/pcch_03.jsp?page_id=3

보호나라라는 상위 사이트에 접속을 하게되면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악선봇(통칭해서 바이러스라고 하자)에 감염이 되었는지를 알려준다.


감염이 되지 않았다면 난 보통사람 ㅡㅡ..
감염이 되었다면 안철수연구소의 V3라이트나 이스트소프트의 알약을 설치하여 바이러스를 잡아준다.
(다른 백신을 사용해도 된다. 그냥 쉽게 예를 든것일뿐...)




대략 25개 사이트가 집중 공격을 받았다고 한다. 국정원에서 발표한 공격의 주최측은 북한일 가능성이 높다라고 하는데....
이번에는 솔직히 골탕먹일 수준의 공격밖에 되지 않는다.

이번 사건으로 나태해진 국가방어전략에 조금 신경을 써보았으면 하는 기대를 건다.
지금 논의 되고는 있지만....악성봇에 감염된 컴퓨터는 인터넷제공사에서 인터넷에 접속하지 못하도록 하는 전략도 꽤나 좋을듯 하다.


============= 09.07.10 첨언



어제 버텨오던 옥션이 잠시지만 결국 문을 닫아 버렸구나...
자존심이 구겨졌겠는걸....후후

오늘날 속보가 나왔다...3차 공격을 종료하고 하드디스크 파괴를 한다고 한다. 데이터를 강제로 삭제한다고 하니....개인도 개인이지만....관공서가 볼만 하겠구나.
처음에 추정하기를 1만8천여대에서...4만 8천여대...지금은 8만여대 ㅡㅡ...당췌 그런 데이터는 누가 수집을 하는지....

참고로 이번에 방어목적으로 구현한게 url회유라고 한다.
즉, 악성봇에 감염된 컴퓨터가 접속하면 우회를 시켜 피해를 줄이는 방법이다.
똑똑하군......부러워.....그 머리 ㅡㅡ..네이버도 이렇게 했다하고......아무튼

자폭잔치를 지켜보는것만 남았군아......ㅎㅎㅎ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무엇이 그렇게 슬픈지...
무엇이 그렇게 힘든지...
세상 참 살 맛 나는데...
지금 이 순간도 후회 없이 살았는가.
어찌되었는게.....뒤돌아 보면 죄다 후회 투성인지.
울지마.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건방지게 한 말씀 올립니다.
요즘 주변에 부쩍 많이들 준비하시네요...아니 준비하시다 이젠 현실적인 문제를 파악하고 후퇴?를 하시는 분들이 꾀나 많군요.
경기가 어렵다보니 기존 자영업자분들도 인터넷으로 눈을 돌리는군요.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넉놓고 바라만 볼 수 없으니 그 분들의 심정 오죽하겠습니까.
세상은 이리 변해가는데, 컴퓨터 자판도 잘 못 치시는 분들이 인터넷판매에 뛰어드니...오죽 답답하시겠습니까?



현재 당신이 가지고 계신 상품(판매할 수 있는것들)은 크나큰 재산입니다.


젊은 사람들이 패기로 시작하는 쇼핑몰(오픈마켓 셀링포함, 이하 쇼핑몰) 젊은이들은 당신만큼 막강한 무기가 없습니다.
그래서 보통의 사람들은 상품을 찾기 위해 서울이다, 혹은 해외로 뛰어다니고 찾아 다닙니다. 그에 비하면 당신이 가진 상품은 큰 재산입니다. 그만큼 시장 흐름을 알고 있다는 증거지요.


인터넷 마켓은 오프라인시장과 같습니다.


다만 배송업체와 금전과 관계된 업무를 중계해주는 업체가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세금에 대한 노출이 거의 100%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사업자에 대한 개념을 충분히 준비하셔야 됩니다. 또한 오프라인과 다른 세금 준비를 하셔야 됩니다.
세금이야 당연히 내야 하는거지만, 보통의 오프라인은 우야무야 넘어가는게 일쑤지만....이곳은 틀립니다.
그리고 요즘 같은 시대엔 오프라인도 많이 변했지요.
당연히 구매자는 연말정산으로 세제해택을 받아야 하니....증빙을 요구하는걸 당연히 여기셔야 됩니다.


오프라인 가게를 오픈할때 몫좋은 곳을 아시는가요?


네. 온라인도 같은 원리입니다. 몫좋은곳에 가게를 오픈해야 방문자가 많습니다.
10여년전 한분이 저에게 이런 말을 하셨습니다. 월세 10만원짜리 가게를 얻어 100만원을 벌려하기보다, 월세 100만원짜리 가게를 얻어 1000만원을 벌 생각해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겐 큰 부담이죠. 하지만 이곳은 투자가 없으면 결코 매출이 없습니다.
같은 맹락으로 광고를 소흘히 해서는 않됩니다.
같은 물건을 파는 사람이 많으면 당연히 다른 판매자보다 혜택이 있어야 구매자가 구매를 합니다. 하지만 같은 조건의 판매자가 있다면 당연히 오래동안 그곳에서 판매를 한 분에게 구매하는 것이 구매자의 심리지요.
광고와 전략은 필수입니다.


제품 촬영과 디자인에 궁색한 변명을 하지 말라.


인터넷 판매의 가장큰 단점이 눈으로 직접보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에 대한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마찰은 꾸준합니다. 화면으로 볼때와 실제로 보니 틀리다라는 논쟁은 처음 시작할때부터 지금까지도 꾸준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많은 판매자가 고가의 장비를 들여 촬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전문디자이너를 고용해서 상품페이지 디자인을 합니다.
투자입니다. 보기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습니다. 실제로 실품이 더 좋은데 사진을 엉망으로 찍고, 디자인을 아무렇게나 해서 판매를 하시는 분들이 간혹 주변에 계십니다.

정말이지 안타깝습니다. 저랑 대화를 할때엔 이 사업에 모든걸 걸 만큼 이야기를 하시곤, 뒤돌아 당장에 나가는 그 돈이 아까워하는게...안타깝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그렇겠지만, 그토록 목에 핏대 세워 말씀드렸는데 이해하지 않으시려는게 안타까울 뿐입니다.

또한 구매자를 속여선 않됩니다. 사진으로 표현된 것은 분명 실제품과 다를 수 있습니다. 아니 다릅니다. 하지만 일부러 저급한 상품을 고급제품처럼 보이게 해서는 오래가지 못합니다.
구매자들은 가장먼저 가격과 상품평을 봅니다.
먼저 구매한 사람들의 의견을 보는거죠. 100%맞지는 않지만 최소한 60%이상은 믿을 수 있는 것이 상품평입니다.





전 이 일을 하면서 참으로 많은 것을 느낍니다.
부모란 직책?에 대한 막중한 부담감을 느낍니다. 회사야 내가 그만두고 다른곳을 찾는다는것이 그나마!! 쉽지만, 부모란 직장을 버리고 다른 부모란 직장을 찾기는 아주아주 힘들겠지요.

그 부모님들이 당신들의 자식들에게 좀더 주기 위해 어려워진 생계유지를 위해 생전 듣도 보도 못한 쇼핑몰, 생전 두드리지 못한 키보드를 두드리며 새로운 것을 배우시며, 개척하십니다.
하지만 우리네(자식들)들은 조금만 심정이 틀리면 회사 때려치운다 그러고, 조금만 토라지면 사랑하는 사람을 쉽게 저버립니다. 모두 제 이야기입니다. (일반화 오류인가요 ㅡㅡ)





덧붙이기.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제가 피토하며, 열변하였지만 살짝 무시해주시는 분들이 판매량 저조로 또 자문을 구하시는데 대한 답변입니다.
그 열변중 하나는 앞으로 오프라인 매장은 사라집니다. 있다고 한들 큰 의미가 없어집니다.
현재 옥x에서 하고 있는 오프라인매장에 대한 공격적인 정책은 잊을만 하면 다시 시작할겁니다.
그건 흐름의 이치입니다. 시대상의 반영이지요.
그 흐름을 이해하고 뒤늦게 뛰어드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지만...

그리고 제가 항상 말미에 떠드는 말이 있습니다.
국내 2,500원이란 택배비.....구매자분들 아까워 하지 마세요. 세상 어떤 나라에서 2,500원에 서울에서 부산까지 다음날 배송을 해줍니까? 그것도 대문앞까지.
이런 시스템을 개발한 한국인(물론 택배사업은 일본에서 개발이 되었지만, 시스템 간소화와 막강한 노동생산력으로 시스템을 재발견한건 어디까지나 한국입니다)이 자랑스럽습니다.

인터넷 강국은 달리 나오는게 아닙니다.
정치적으로 넘어가면....큰 혼란을 불러 일으킬수 있는게 우리나라의 보안이지만....그건 제가 여기서 간섭할 분야가 아니니 패스합니다.

택배비 2,500원 줬는데, 기사가 왜이리 밥맛이냐, 불친절하냐.......
이 모든 시스템은 당신탓도 아니고, 나만의 탓도 아니고, 그네들의 탓도 아닙니다. 우리 모두가 그렇게 만들었습니다.
지금도 논지에서 많이 벗어 난듯해서 여기서 자르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승화이~

    공감..~!!
    딸랑 2,500원짜리 택배비 주면서 불친절하다는 말씀하시면 욕먹습니다.
    이 더운 날씨에 그 *짐 들고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택배기사분들보면 참 안타깝습니다.

    2009/06/10 00:28 [ ADDR : EDIT/ DEL : REPLY ]
    • 상당히 민감한 문제지...
      세금에 기름값에...영업소두군데에 본사까지 나눠먹으면...ㅎㅎ

      2009/06/10 09:52 [ ADDR : EDIT/ DEL ]


오랜만에 차에 투자를 하는 날.....
차를 바꾼후.....정도 안가고......예전 구형아반떼는....늙었지만...참 많은 추억이 담긴 차였는데...
이놈은 새차지만.....정이 왜이리 않가는지 ㅠㅠ

아무튼 현대차종의 문제점인 에어컨이나 히터 가동시 퀴퀴한 냄새.
향균필터가 있는데도 불구하고...어쩔 수 없나 보다.
뭐 구조상 문제라는 지적이 있지만....개선을 해보려고 요즘 뜨는 이오나이저를 구매했다.
아직 차량에 장착은 하지 않았고.....(사실 이런 다이는 식상해 ㅡㅡ..)

그래서 이놈이 진짜 작동을 하는지부터 눈으로 확인을 해보려 한다.
부랴부랴 캠을 셋팅하고.....뭐가 없을까 둘러본뒤 나뒹구는 패트병 하나를 오린다.



동영상을 보면 알겠지만...작동과 동시에 소용돌이가 친다. 으흐흐.....
실제 퀴퀴한 냄새가 싹 가시진 않는다고는 하나...이렇게 눈으로 확인하니...가시지 않아도 기분상 좋다.
(참고로 저 연기는 담배연기...혼자 쌩쑈를 했다는 ㅋㅋㅋㅋ)

장착은 다음에 ㅡㅡ..

덧글....
거창해 보이지만 별것 없다. 가정용 이온발생기랑 원리가 같으며, 탄소섬유 사이에 고전압이 발생되어 이온이 발생되는? 원리....
현대 고급차종에 옵션으로 달고 나오며, 한라공조에서 납품하는 부품....현대 동호회 공동구매나, 오픈마켓에 저렴?하게 판매중...

이온발생기의 장단점은 이미 다들 잘 아시니.....패스~
설치지 주의할 점은 두 이온핀을 4cm 이격시킬것. (아마도 이온발생최적의 조건이겠지)
이런건 시키는데로 하는게 좋다. 개발자들이 짱똘은 아니니....

전원공급은 블로워모터에서 따와도 되고, ACC에서 따와도 될듯하다. 본인은 ACC에서 따올 작정.
왜냐하믄.....블로워(송풍기)를 켜지 않은 상태에서 외기모드에서 퀴퀴한냄새도 올라오니...그냥 시동이 걸린상태라면 상시동작되게 하려는 속셈 ㅡㅡ....
공기중 이온이 많으면 머리 짱똘될라나 ㅡㅡ...............이건 20년쯤후에 확인이 될듯....ㅋㅋㅋ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재희

    형~~ 나도~~ 퀘퀘한냄새나는데....

    2009/06/04 20:02 [ ADDR : EDIT/ DEL : REPLY ]
  2. 이오나이저

    저런거 청풍도 많이 했다는...ㅋ
    주요한건 공조기 내부의 엄청난 풍량을 저런걸로는
    감당이 안되다능~ 이온 발생량 유지 안될듯한데

    2009/12/22 18:02 [ ADDR : EDIT/ DEL : REPLY ]



전문가들보면 남사스럽지만...후후
몇군데 매칭도 못하고 급하게 한장해서 올린다......어찌그리 지차와 찍는걸 좋아하는지......
조만간 바뻐질것 같아......한가할때 작업해봤다.

차넘버 죽인다 ㅋㅋㅋㅋㅋㅋ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재희

    다녀간지 얼마 안되었으니~ 오늘은 5개만..
    합성 웃기네~ㅋㅋ

    2009/03/14 09:22 [ ADDR : EDIT/ DEL : REPLY ]


오늘은 슈퍼콘덴서(슈퍼캡)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아이템을 던져주신 분은 시골쥐(http://www.4audio.co.kr/)라는 닉을 사용하시는 동호회 형님.
궁금증에 이리저리 찾아다녀본 결과...대단한 놈이 몸을 움츠리고 있다는 생각을 하였다.
캐퍼시티....콘덴서라고 하는 놈은 충방전 속도가 빠르며, 기존 배터리보다 안정적?이며, 수명이 길다고 알려져 있다.

그런데 단점이 있다면 용량이 작다라는게 단점이었다. 그래서 보통 전자기판內 정류회로나 타임킷의 작은 용량의 백업용으로 사용되었다.

그러나 시대에 발을 맞추기 위해 개발이 되어 지금은 일반 콘덴서 용량의 수백수천수만배의 정전용량으로 태어났다. 그게 바로 슈퍼콘덴서이다.
검색결과 구할 수 있는 용량은 1F부터...100F,120F,400F,5000F등 몇가지가 눈에 보이는데...가격 또한 만만치 않다.
필자는 차량에 보조배터리로 대체를 해볼까 생각을 했지만....풉~가격이 ㅎㄷㄷ이라.....아직은 참는다.

자~본론으로 들어가자면....보통의 GPS에는 백업배터리가 들어 있다.
이는 이전에 수신을 했던 정보를 GPS메모리에 백업을 해두기 위한 전력이다. 알다시피 메모리란놈이 전기가 끊기게 되면 휘발이 되어 버리는 정보라 배터리로 부터의 꾸준한 전기 공급이 필요한 것이다. 자세한 스팩은 필자가 가지지 않아 뭐라 말은 못하지만...보통 3.3V 5.5mAh의 용량의 코인셀이 장착이 되어 있다. 이게 1주일 혹은 이상간다고 한다.

이놈도(코인셀) 배터리라 수명이 있는지라....꾸준히 충방전을 하다보면 언젠가는 사망한다. 그래서 평소엔 네비게이션이 gps잡는 속도가 빨랐는데...어느날부터 10분 20분 걸리게 되면...이놈이 사망했다고 생각하면 된다.


서프2에 장착된 슈퍼콘덴서 1F



보는바와 같이 덩치가 좀 있다 후훗~기존에 꽂혀있는 코인셀에 비하면 2~3배 정도의 크기이다.
그래서 부득이 하게 기판에 설치는 하지 못했으며, 수신에 지장이 있을지 몰라도 상단에 올리게 되었다. (테스트 결과 큰 지장은 없다고 생각은 든다. 어차피 정확도 100%를 요하는 장비가 아니기 때문에 가능하면 보기 좋게 하는게 우선이라)

5.5V 1F



GPS모듈을 뒤집어 보면 기존 B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코인셀 자리이고, 그 부분을 연장하여 슈퍼콘덴서를 붙여 놓았는게 보일 것이다.

이렇게 하게 되면 장점이 향후 몇년?혹은 몇십년간 GPS백업배터리에 대한 집착은 버릴수가 있다.
셀에 비해 수명이 몇백몇천배 길며, 용량이나 순간 방전량에 절대 딸리지 않는 놈이니 충분하리라 생각이 든다.
테스트를 해봐도 차이가 없다라고 느꼈으며, 그리고 차이 날게 뭐가 있겠는가 ㅡㅡ..

아무튼 오늘도 간단한 삽질을 끝내고......마지막 포스팅을 한다.
그나저나 저놈 옷은 언제 입혀줄련지 ㅡㅡ.. 동호회에서도 유명한 나의 카피씨....올누드를 표방하며, 자유롭게 활게치는데.....주인 잘못만나서 저놈도 옷을 벗고 몇달째 저러고 있으니....ㅋㅋ

마지막으로 도움을 주신 다움카오디오 (http://www.4audio.co.kr/) 시골쥐님께 감사를 표하며 글을 마무리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재희

    이상한놈 하나 만들었네~ AD보드 사야되는데~ 넘 비싸~ㅜㅜ

    2009/02/23 20:06 [ ADDR : EDIT/ DEL : REPLY ]
    • 그냥 집에 있는 브라운관 하나 싣고 댕기라 ㅡㅡ..

      2009/02/23 20:38 [ ADDR : EDIT/ DEL ]
  2. 시골쥐™

    사용중인가요..? 이상없던가요..?
    이놈도.이상한구닥다리 gps 하나에 수퍼콘덴서달은지가....1개월이 넘었는데...별이상없이 잘되고 있는디...

    2009/03/20 16:51 [ ADDR : EDIT/ DEL : REPLY ]
    • 넵~당연히 사용중이죠 ㅎㅎ
      그런데 이번에 바꾼 메인보드가 최대절전에서도 usb에 전원을 공급하는 바람에 ㅡㅡ..
      의미상실 ㅋㅋㅋㅋ

      2009/03/20 19:06 [ ADDR : EDIT/ DEL ]
  3. 수퍼콘덴서 부품번호(모델번호;제작사.등...) 정보 좀 알려주세요....

    2011/01/19 08:07 [ ADDR : EDIT/ DEL : REPLY ]


옛날이 생각이 나서....주섬주섬 깔딱깔딱...........이 밤에 조심스럽게 소리는 감추며 뒤젹였다.
군대를 다녀온 사람이라면 알겠지만........훈련용수첩이 눈에 띄었다.
잊고 살았던 1999년...2000년 2001년....그리고 2002년.

수첩에 기록된 메모를 봤다. 아니.....일기지......군에 처음 입소를 하고 부터.........
그때의 당혹감과 아쉬움, 그리움. 그리고.....그리움.....그리고 그리움.....그리고....그리움....
한자한자 가슴속의 무언가를 쾅쾅~! 내려치는 듯 했다.

그러다 2001년 1월 1일에....기록한 메모한장이 눈에 띄었다.
보기엔 좀 험해 보여도....나름 센티할때가 많은 나이다.
당시엔 시라고 적었는것 같다....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마지막 추신에 있던 저 한마디.....내가 적었지만 내가 쓰러졌다 ㅋㅋㅋㅋ
식스센스 이후에 최고의 반전이었다 ㅋㅋㅋ

그리고 입대후 2주가 되어갈 무렵 적었던 일기가 무척이나 인상 깊었다.

12월 12일
입대를 한지도 약 2주가 되어간다.
오늘은 일요일이어서 종교행사가 있다. 오늘은 저번주와 달리 불교로 갔다. 기독교와는 달랐다. 마음이 한결 편안했다. 초코파이와 사탕, 그리고 귤을 주더만...그래도 일요일이라고 자유시간을 많이 주었다. 무엇보다 편지 쓸 시간을 준다는게 좋았다.
이 즐거운 일요일두 흘러가는구나...내일부터 힘든 얼차려를 준다는데.
운동하는 셈치지.


뭐.....군에 다녀온 사람이라면....기독교와 불교와 천주교를 전전긍긍하는 이유를 알것이다.
우리때엔 초코파이에 프라스틱 장난감(조립하면 건물되는거)이 있어 조교들이 다 뺏어 갔는데....ㅡㅜ

눈이 올때가 되었는데.....눈이 오면 뭘하지? 올해는 눈맞으며 궁상맞게 걸어볼까? ㅎㅎ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승화이~

    그땐 다 그랬나?
    내가 수양록에 적었던거랑 지금 니가 적은게
    내용이 별반 틀린게 없다.
    ㅋㅋㅋ

    2008/11/27 22:20 [ ADDR : EDIT/ DEL : REPLY ]
    • 당시의 로망은 초코파이였다.
      100원짜리 하나에 전우도 버릴수 있었다. ㅋㅋㅋㅋ

      2008/11/28 09:17 [ ADDR : EDIT/ DEL ]

이미 서프3모듈을 이용한 USB수신기는 제작을 해봤다.
(http://smilewith.com/entry/서프3SIRF3-GPS모듈TTL-USB)
동호회 동생에게 입양보내는 바람에 그동안 박스에서 먼지 쌓이던 네이트드라이브에 눈이가게 되었다.

만물상에서 구매한 USB컨버터를 연결후 연결을 해봤다. 역시나 되지 않았다.
몇일을 이리저리 테스트를 해보았으나...역시나 동작되지 않았다.
아니...동작은 되었으나 네비게이션 프로그램(루센)에서 인식을 하지 못했다. 시간은 잡으나 위도와 경도를 잡지 못한 것이다. 속도측정이나...기타 고도 측정은 가능했다.

문득 동호회 회원분에게 락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아하~네이트드라이브가 락 걸려 있었지 ...
잊고 지냈던건데...푸흡~
이제 락을 풀어보자.....검색신공으로 몇가지 자료를 모아봤다.


이 자료는 네이트드라이브 ND-4500에 들어있는 GPS모듈 A-470B 데이터 시트이다.
어차피 이번 제작기는 모듈만 적출하여 GPS수신기를 만드는 것이니. 기존에 나와 있는 자료와 100% 맞아 들어가질 않는다. 일단 데이터시트를 보고 TX,RX,ACC,BOOT 신호라인을 파악해야 한다. 일반 사용시는 BOOT신호선이 쓰이지 않으나, 이번 작업에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해야 되기에 BOOT신호도 파악해야 된다.


모듈을 보면...쓰이지 않는 한가닥을 빼고...5가닥이 보인다. 차례대로 VCC/RX/TX/GR/BOOT신호이다. (자세한건 데이터시트 확인할것)
일단은 필자는 USB컨버터가 있기에 이곳에 연결을 하고 BOOT신호에 5V를 공급해준다.
(BOOT에 5V가 공급이 되면 펌 업글이 가능함)

그리고 컴퓨터와 연결을 한다. 원래는 녹색 LED가 깜빡거리나....LED가 꺼짐. 원래그런지...잘못한 건지 모르나....LED가 꺼진다.

SiRFFlash.exe 실행화면

보이는 프로그램은 서프플래쉬라고...서프칩셋 펌웨어 업글하는 거다.


위 압축파일을 풀게 되면 나오며, 압축파일안에 펌웨어까지 들어 있다.
이것은 서핑중에 미오네비게이션 펌이라 있었으며, 왜 이것을 사용하는지는 모른다.
세팅을 위의 그림과 같이 선택을 하며, 차례대로 실행을 한다. 미오펌은 2가지가 나와 있는데..필자는 V3을 선택했다. V1을 선택하고 테스트를 해봐야 하지만....필자도 얻어 걸린거라 ㅡㅡ.. 또다시 하기엔 시간이 촉박했다.

그리고 4번 항목을 보게 되면 업그레이드 진행 상황이 나온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반듯이 SiRFFlash를 종료하고 SiRFdemo361를 실행한다. 한포트에 중복실행하면 에러나니까 ㅡㅡ..

SiRFdemo361 실행화면


SiRFdemo361를 실행하면 포트와 바운스를 선택하게 된다.포트는 다들 알것이고 바운스를 기본값인 9600에 두면 된다.
그리고 반듯이 2번 항목에 모듈과 연결을 해줘야 한다.
그런다음 3번 항목인 ACTION/SWITCH TO NMEA PROTOCOL을 선택한다.
NMEA코드로 신호를 변환하는거라고 추측해본다. (아~필자의 무식함 ㅋㅋ)
그리고 기본 값에서 센드를 누른다.
그리고 바로 프로그램을 종료하면 된다.

그리고 한가지 테스트를 한다. 물론 테스트 전에 모듈에서 BOOT신호를 제거해준다..그리고 다시 컴퓨터와 연결을 한뒤 SiRFdemo361에서 포트를 잡고 바운스를 4800으로 잡는다.
그리고 CONNECT TO DATA SOURCE를 클릭하여 모듈과 연결시켜준다.
그럼 디버그뷰에 신호값이 잡힐 것이다. 그럼 완성이다. 아~이제 테스트 해봐야지....ㅎㅎ

아니나 다를까.....잘 잡는다...바운스는 4800에 두고....포트는 여러분의 컴퓨터 환경에 맞게.
포트 보는 법은 서프3 모듈만들기 편에 설명이 되어져 있다.


이렇게 하여, 몇년을 먼지만 쌓이던 ND-4500모듈인 A-470B가 세상의 빛을 보게 되었다.
ㅎㅎ 기쁜...일요일....한건 하고 잠을 잔다...ㅎㅎ



정리!!!
왜 좀 복잡한 방법으로 하는가? 사실 복잡하지는 않다. 기존 개조기와 크게 다를게 없다. 다만 기존 개조기들은 죄다 네이트 드라이브 본체를 함께 사용해야 되기에 덩치가 쓸데없이 크며, 인테리어상 보기도 좋지 않다. 그래서 본 개조기는 모듈만 사용하여서 개조를 하는 방법이다.

왜 모듈에 암호화를 했는지, 정말 암호화가 되었는지는 모른다. 다만 기존에는 되지 않았다가...개조후 성공한거 보면...암호화가 되었는게 90%이상 확실해 졌다.

키포인트는 모듈 펌업글하기 전 반듯이 BOOT에 신호를 인가해야 되며(5V), 나머지는 위에 보듯 따라하면 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변용연

    a-470b 데이타 씨트 검색하다 우연히 오게되었는 데 보다보니
    이 곳 쥔장분이 pc4car회원 분 같다는 느낌이 .....

    2009/02/16 02:12 [ ADDR : EDIT/ DEL : REPLY ]
    • 안녕하세요...용연님..^^;;
      맞아요...피포카에 대경방공장장입니다...ㅎㅎ
      지금은 거의 활동을 안하지만...ㅋ
      저도 용연님 성함 많이 뵌것 같은데..후훗~반갑습니다 ㅋ

      2008/12/28 09:14 [ ADDR : EDIT/ DEL ]
  2. 양상현

    안녕하세요
    저기혹시요 정말로~ 죄송한데요 이거 gps수신기좀 어떻게 주실수있을까요? 2만원정도면 드릴수있는데...

    2009/05/17 15:04 [ ADDR : EDIT/ DEL : REPLY ]
    • 안녕하세요 ^^;;
      제가 쓰고있는거라 팔수가 없네요...ㅎ
      도움드리지 못해 아쉽네요.

      2009/05/18 14:25 [ ADDR : EDIT/ DEL ]
  3. 뉴오크

    이것좀 도와 주세요 ~~

    하시는거보고 똑같이 했는데....

    Target not responding 라고 자구만 에러가 나면서 안되네요..?????

    2009/09/03 00:33 [ ADDR : EDIT/ DEL : REPLY ]
    • 말뜻으론 모듈이 응답이 없다는 말인데요....부트신호에 계속 전원을 인가를 했는지요?
      부트라인에 전원을 계속....인가를 해야지 펌업이 가능합니다...
      화이팅 하세요~ㅎㅎ

      2009/09/03 01:24 [ ADDR : EDIT/ DEL ]
  4. 박치범

    혹시 이런 방식으로 아이폰에 연결해서 gps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아이폰 내장 gps가 좀 약해서 집에 굴러다니는 nd-4500으로 개조가 가능할까 해서요...

    2010/01/21 17:15 [ ADDR : EDIT/ DEL : REPLY ]
    • 제가 아이폰을 사용해보질 못해서^^

      한가지 단서를 붙이자면..만약 아이폰에서 usb입력이 가능하다면 개조가 쉽겠구요. 일반 pda와 동일하다면 TTL신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단촐하기엔 TTL을 입력하는게 좋겠지만, 입력 선을 만들어야 하니 둘다 비슷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무엇보다 기존 내장GPS를 사용하지 않고, 다른GPS를 사용하는 경우이니 어플에서 GPS신호가 입력되는 포트 변경이 가능해야 하겠지요? ^^

      2010/01/22 12:25 [ ADDR : EDIT/ DEL ]
  5. Newoak

    ㅎㅎㅎ 죄송해욧 잘몰라서 묻는 데요~~
    9600과 그이하 4800?? 의 차이가 뭔가요 ??
    높을 수록 무조건 조흐은 건가요??
    제껀 써프3 칩인데.. 3600?? 인가 그러텐데....???

    2011/01/07 00:13 [ ADDR : EDIT/ DEL : REPLY ]
    • 전송속도를 의미합니다. 이론상으로 높을수록 좋은것이 맞습니다만, 일반적으로 사용하시는데는 지장이 없으며, 기기(gps모듈)에서 지원하는 속도로 맞추셔야 수신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모르는걸 묻는건 죄송할 일은 아닙니다^^

      2011/01/08 14:44 [ ADDR : EDIT/ DEL ]


한번씩 카다록 작업할때...귀신나올까 두려운 내 방에서 할때가 있다 ㅡㅡ..
이건 뭐......
자리에 앉아서 보면 나름 깔끔하지만...ㅋㅋ 이렇게 멀리서 보니까 정말 더럽구나.....
이러니 매번 부모님이 머라고 하지...ㅡ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오늘은 업체 홍보를 대놓고 해보려 한다. 설명을 하다 보면....뭐 부득이 하게 안할수가 없기 때문이다.
김원규님의 만물상(http://www.manmullsang.com)에서 구매한 서프3 칩셋이다.
정식 명칭은 제이콤 써프3 GPS 모듈


가조립상태


250b가 GPS모듈이며, 오른편 작은 칩은 TTL-USB칩이다. 만물상에서 따로 만들어 파는 제품이다.
가격도 착하고 다이하기 좋게 만들어 졌다.

결선도


일반인은 왜 서프3를 써야하며.....서프3가 뭔지.....이야기 할 것이다.
서프3가 뭔지부터 설명하기엔....내 지식이 너무 짧기 때문에....패스하고...아는 분만 요긴하게 사용하는게 낳을듯.

요즘더러 5년된 GPS수신기가 띨띨한 짓을 한다. 조금만 높은 건물만 있어도 헤매이기 일쑤고....
출근길 열심히 달리다보면.....아직도 감감무소식이며...심지어 사무실에 도착하니 수신되었습니다.....라는 그런 무책임한 행동을 한다.
부득이 하게 5년 정이든 코펠아가씨와 결별하기로 결심하고.....남자인지 여자인지 모르는 제이콤 서프3를 입양했다.
(음성 출력이 않되니...ㅋㅋㅋㅋ)


처음에 본인이 무엇을 보고 작업을 한건지.....연결을 해도 도통 작동이 되지 않았다.

1.작업후 USB포트에 1시간정도 꽂아 두고 테스트를 해볼것(자체 배터리가 충전이 되어야 수신됨)
2.GPS모듈에서 TX는 USB컨버터에 RX에 연결,RX는 컨버터에 TX에 연결할것.(반대로 해야 서로 통신됨)
3.컴퓨터에 꽂았을때 에러가 뜬다면 D+ D-가 잘못 결선된 상태이니 바꿔볼것.


마지막으로 컴퓨터에 연결을 해보자. 결선이 제대로 되었다면...위와 같이 2가지를 잡을 것이다.
참고로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안정적인 설치를 위해 리부팅후 연결을 하자. 드라이버는 만물상 자료실에 있다.
포트를 보면...몇번포트에 연결이 되었는지 나온다. 여기선 COM3....!!!


커버를 씌울게 없을까 둘러보다. 예전 다니던 회사에서 업어온 불량난 키티마우스 속을 덜어내고....넣어버렸다.
ㅎㅎ...........남자가 ㅡㅡ..


위는 제이콤에서 제공하는 스팩이다.
저런 수치가 다 어디에 쓰이는지는 모른다....다만 채널이 좀 많아 경우의 수가 많아진다는것....뭐 이정도...ㅋㅋ

차에 설치하로 가야지....ㅎㅎ

몇달 전부터 해야지....했는데....바쁘다는 핑계로 미루어 왔었는데.....이제야 마무리를 했다.
함 바꿔봐~고고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놀란사탕

    gps 잘 잡히네요..선 좀 뽑아서 왼쪽에 놓았더니 오른쪽있을때 위성..1개 겨우 잡더만..오른쪽 이동 후 11개 잡아주는 센스..ㅋㅋ

    2008/11/12 23:36 [ ADDR : EDIT/ DEL : REPLY ]
    • 그르체??? ㅎㅎ 왜 이상하게 왼쪽이 잘 잡힐까???
      의문이야 ㅡㅡ..

      2008/11/13 00:11 [ ADDR : EDIT/ DEL ]
  2. 놀란사과

    아무래도 피씨 업을 해야할 듯...~
    미친듯이 블루스크린에 다운에...장난아님...

    2008/11/13 07:59 [ ADDR : EDIT/ DEL : REPLY ]


얼마전 부모님께서 다녀오신 베트남.
그곳에 찍어온 많은 사진중....두분이 찍으신 건 몇장이 없다. 무뚝뚝하지만....온화한 아버지. 매번 어머니에게 구받받지만...꿎꿎이 무시한다. ㅋㅋ
커플사진 중 한장을 보정을 했다.
흔히들 딴다고 하지....포토샵에서 일정 부분을 선택을 하여 보정을 하는데...역시 막노동이다.
총 네군데로 나누어 작업을 했다. 인물, 앞배경, 뒷배경, 하늘.
마지막으로 하늘을 파랗게 살리고 싶었는데...원래 날씨가 구름이 끼어 있던지라.....합성외엔 방법이 없더라. 출력할때는 합성이라도 할까보다...ㅎㅎ

작업을 다 하고....문구 작성하는데...떠오르는 단어가 있더라. " 사랑은 같은 곳을 바라보는 것이다 "
빨리 돈벌어 또 여행 보내드려야 겠다.

원본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햐~ 합성이라고 하기엔 너무도 자연스럽습니다.
    블로그 타이틀 '철 없는'이 다른 문구로 바뀌어야 할듯 싶습니다.
    정성 가득한 사진이란 느낌이 강하게 드네요.

    2008/09/06 23:34 [ ADDR : EDIT/ DEL : REPLY ]
    • 두리모님...참으로 오랜만에 뵙네요....
      자주 찾아뵜어야 하는데....^^;;
      제가 더 분발해야 겠습니다 ㅎㅎ

      2008/09/08 00:41 [ ADDR : EDIT/ DEL ]

뭐 소송걸면 망하니 마니...하더만.....소송은 진행중인지....발빠른 기자들이 다 어디 숨었는지..

냄비근성이 끝이 난건지......무척 궁금하군....

그나저나.....놀랍다고 해야 하는지...나만 그렇게 느끼는 건지....
한동안 오픈마켓과 멀리 했더만 세상이 어째 변하는지도 몰랐네.....허헐~

음..........뭐 대충 감흥이 오는데로 적어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1st

사용자 삽입 이미지

auction


두 오픈마켓을 보라.....하나는 11번가...하나는 옥션.....뭐 특정 쇼핑몰을 홍보하는 느낌은 들지만...요로코롬 작은 블로거가 도움이 될려나?? ㅡㅡ..

여하튼.....11번가는 이번에 sk에서 새로 오픈한 오픈마켓이다. 즉 네이트 사업단이...네이트몰과...싸이월드를 먹으면서...싸이마켓을 반통합하여 운영을 하였는데.....투자대비...가능성 대비..매출이 나오지 않았기에....새로운 마켓을 오픈하였겠지...

그런데 좀 놀랍다고 해야하나? 아니...놀랍게도....11번가의 메인 디자인이 예전 옥션이랑 너무 흡사하다는 것이다. 그래....왜 옥션이 부랴부랴 디자인을 바꿨는지....감흥이 오는 순간이다.
메인 디자인 뿐만 아니라....시스템 전반을 가져다 놓은 것 같단 말이다.

이번 정보유출 때문에 돈이 없어 시스템을 11가에 팔았는건지.....아님 시스템 기술자들이 더 이상 돈이 않될것 같아 옥션을 떠났는지.....모르지...

혹시 누가 아는 사람 있으면 리플로 알려주셈~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쩝~칭구가 사업한다고.....
아직은 공개버전이 아니라.....해상도 팍~어흠~ 설마 미천한 실력의 사람껄 배낄 사람은 없겠지 ㅡㅡ..

올 여름 초 울트라 스팩터클하게 대박내거라.....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요즘 불법부착물 단속한다던데....흠냐~네이게이션은 단속대상이 아니라고 하더만...
어째 세상이 돌아가는지도 모르겠네....크헐~
10.4인치 싱글모니터에서....10.4인치 8.4인치 듀얼로 구성을 했다가....오래전부터 생각해오던 8.4인치 좌우 듀얼 구성....
(스폰을 해준 진이에게 감사~)

여하튼 모니터부는 언제나 그렇듯 손대면 쫙~하고 터지는 6천볼트를 그대로 흘려주는 센스!!!
손대지 말라는데...꼭 손대는 사람이 있어 누드모니터로 죽~간다.
이제 덕지덕지 나온 AD보드랑 인버터들....터치컨트롤러들만 대충 정리해주고.....
(인형방석을 깔아버릴까 생각중 ㅋㅋㅋㅋ)

아~카피시 장착해논지도 참 오래되었다.......새로운 장난감이 눈에 들어와야 할텐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coya

    와우... 멋지다.. 인터넷 까지.. ㅎ

    2008/05/27 15:43 [ ADDR : EDIT/ DEL : REPLY ]
    • 카피시의 세계로 인도합니다....ㅎㅎㅎㅎ
      뭐 dmb도 되고...블루투스도 되고....마음껏~인도해드립니다....ㅋㅋㅋㅋ

      2008/05/27 23:46 [ ADDR : EDIT/ DEL ]
  2. 재희

    나도 8.4~~~~ 물건은 안나오고~~ㅜㅜ 멋쩌부러~~

    2008/05/29 21:55 [ ADDR : EDIT/ DEL : REPLY ]
    • ㅎㅎ 진이 이번에 8인치 매립간다...8인치는 쉽게 매립하던데...

      2008/05/30 12:35 [ ADDR : EDIT/ DEL ]
    • 카메니아

      공장장님 카피시 넘 멋져요 어뗗게,,, 멜도 괜찮구요 전화도 괜찬아요 넘 궁금 합니다, 윈도 뜨고 나서 윈도 화면이 나오는게 아니구 바로 베너 화면이 넘 멋있게 나오더군요 어떻게 한건가요 갈켜 주세요...부탁 드립니다, 멜:o-mking@hanmail.net 연락처: 경기도 031-418-2229 부탁드려요 ...^^

      2009/06/09 17:15 [ ADDR : EDIT/ DEL ]
    • 몇번을 읽어봤지만....내용을 이해 못하겠군요...ㅎㅎ
      윈도우 뜨고나서 배너라고 하시면?
      삼성마크인가요?.............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것 같네요 ^^;;

      2009/06/09 22:33 [ ADDR : EDIT/ DEL ]
  3. SJIN

    오늘 작업할라고...뚜껑열었더만...터치에 원래 양면테잎이 안붙어 있는건가..ㅡㅡ.

    아놔..~

    2008/06/06 09:56 [ ADDR : EDIT/ DEL : REPLY ]




동호회 벙개가 있어서.....와인딩벙개였는데.....드레그였다는 ㅋㅋㅋㅋ
1.5 오토로 따라간다고 수고한 진이.....ㅋㅋ
아찔한 순간이....아드레날린으로 다가오는 그 순간.
이것이 중독의 의미일까........

심장이 터질듯......엔진이 터질듯......
매연과 아드레날린의 비례법칙인가.....ㅋㅋㅋ

모두 좋은 일만 가득하길.....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coya

    ㅎㅎ.. 멋진 영상이네요.. ㅎㅎ..

    오00마력 안 부러운 멋진 내차.. ㅎㅎ

    2008/05/26 13:12 [ ADDR : EDIT/ DEL : REPLY ]
    • 이 먼곳까지 행차하신다고 욕보셨습니다...^^;;

      2008/05/26 13:30 [ ADDR : EDIT/ DEL ]
  2. 놀란사기

    ㅡ.ㅡ웅??

    2009/03/14 08:33 [ ADDR : EDIT/ DEL : REPLY ]

사용자 삽입 이미지

AMPS가 드디어 오픈을 했다. 솔직히 믿음이 가는 정비사는 한번도 만나보지 못했는데....
이분 만큼은 믿음이 간다. 그렇지만....나같은 다이족에겐....그닥 돈벌이가 되지는 않을듯...

요즘 카툰느낌에 빠지는 바람에...리터칭을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을 정도인데....좀 기분이 상한게 있다면......쩝~.......그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응용작......대두화 작업을 거치고...카툰느낌을 줘 봤는데.......
사람들의 반응은....원래 머리가 저렇게 크다는 반응 ㅡㅡ..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승화이~

    에이~!@!$%#%@$%

    2008/05/23 01:26 [ ADDR : EDIT/ DEL : REPLY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컴퓨터 앞에 앉았다.
심심하다......게임도 즐기지 않는 바보퉁......남들 다 하는 당구도 못치는 바보 ㅡㅡ..
기껏 컴퓨터에 앉아 한다는 짓이....티비보거나....동호회 활동하거나.....뉴스보다 광분하다...서명하고.....그래도 할 짓이 없으면....주위를 둘러 본다.
하핫~향수가 눈의 띈다.....

선물받았던 양주 속 포장지를 뜯는다....배경으로 쓰기에 제격인것 같았다.
블루톤이 잘 맞았는지....나쁘지는 않다.
키보드를 젖혀두고....스트로브 셋팅을 하고 사진을 찍는다.
포토샵을 열고....이리저리 고민을 해본다.
대강 마무리를 짖고 시간을 본다. 하핫~1시간 훌쩍 지나갔다.

시간 잘 간다....으흐흐.....이제 자야지 ^________________________^;;;

// 문구를 해석하자면....
당신이 잘하는 일이라면 그 어떤 것이라도 행복에 도움이 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승화이~

    결국엔 또 질렀군 ㅡㅡ;;
    스트로보라...

    2008/05/19 00:42 [ ADDR : EDIT/ DEL : REPLY ]

지금부터 나열하는 사항은 대단히 주관적인 관점이기 때문에 결코 추천할 만한 사용기는 아닙니다.
다만 본인같이 중복투자?를 하실분만 잠깐 보면 대단히 큰 도움이 될듯 하여...몇가지 남깁니다.
참고로...본 사용기는 지극히 주관적이며....그림이 없네요 ㅡㅡ..
예전 사진 찾기가 굉장히 힘드네요 ㅋㅋㅋㅋ 무엇보다....탐론을 팔아 버렸는지라 ㅡㅡ.
객관적인 자료를 만들지 못합니다.


비교대상은.....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TAMRON SP AF 17-50mm F2.8 XR Di II LD (A16) 과 자타가 공인하는 명품 Canon EF 24-70mm f/2.8L USM 제품입니다.
물론 가격적인 면에서 탐론보다 L렌즈인 캐논이 3배 높습니다. 가격이 높으니 당연히 좋겠지요.
단순히 가격만으로 논하기 힘든 무언가가 있을까 생각을 해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AMRON SP AF 17-50mm

사용자 삽입 이미지

Canon EF 24-70mm


두 렌즈를 두고 많은 갈등을 하실껍니다. 아마도 이 글을 읽으시는 분이라면....대부분이라고 해두죠. 하지만 보통의 분들은 " 돈 있으면 당연히....캐논의 L렌즈를 사지..."라고 하실껍니다.
저도 그랬거든요.....
써 보지는 않았지만....모두들 좋다 좋다 하니까....당연히 좋겠지....라고 생각을 했었죠.

처음에 제가 L렌즈를 접한건 우연한 기회가 아니었습니다.
몇살 먹지는 않았지만.....저희 어머님의 철칙이신.....이왕 할때 좋은거 하자....라는 걸 지키며 살려고 하다보니......오로지 번들로만 1년을 버텼습니다.
1년동안 번들로 많은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때마다....아~좀 밝은 렌즈.....라고 찾았죠.
(하지만 결국 지금에서 생각해 보면 밝은 렌즈가 답이 아닙니다)

참고 참고.......참다가......조그마한 사업을 하면서 갑작스런 돈에...놀라 아빠백통(Canon EF 70-200mm f/2.8L IS USM)을 사고야 말았습니다. 아마도.....이것이 제 인생에서 첫번째 카드할부였습니다.
즉 조합이 400D에 세로그립(제니스), 번들, 아빠백통.....딸랑.....이었습니다.
아빠백통........엄청 좋았습니다. 역시 L렌즈만의 선예도.......정말 소름 끼쳤습니다.
조리개 2.8의 위력과 줌 200미리에서의 아웃포커싱은.......사람 눈 돌아갈 정도의 선예도와 효과를 주었습니다.
그러나.....!!!! 광각.....이 없었습니다. 최소거리가 1.4미터라.....이건뭐.....실내에선 단순 자랑거리(뽀대용) 밖에는 되지 않았습니다.
야외에서도......망원보다는 광각을 많이 찍는데.....어림도 없었습니다. 대표적으로 사찰을 갔더니....눈물만 흘렸습니다.

사찰 출사를 다녀온후....이건 아니다 싶어....바로 대한민국 국민렌즈인 TAMRON SP AF 17-50mm F2.8 XR Di II LD (A16)을 구매를 했습니다. 금액에 당시에는 큰~액수는 아니어서........1시간 고민하고 바로 구매를 해버렸습니다 ㅡㅡ...(그때가 좋았습니다 ㅡㅜ)

그리고......는 답답함이 없었습니다.
그러나......문제는 이제부터였습니다. 바로 L렌즈만의 선예도를 마구마구 비교당하기 시작했죠.
달랑 렌즈라곤 탐론과 아빠백통....그리고 쓰지 않던 번들렌즈가 있는데.......둘을 바꿔가며 촬영을 하고.....집에서 확인하면.....아흑~자꾸만 비교가 되는 겁니다.
심지어는 번들이 더 잘나왔습니다........라고 변명까지 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사실.....조리개가 조금 어둡지...번들 짱입니다.....^^;;)

그리고는 몇개월이 흐른.......결국.......Canon EF 24-70mm f/2.8L USM을 구매하고야 말았습니다.
가격은 형아백통 가격인데......ㅋㅋ 미치고 만거죠.....
그리고는.......모든 것이 순조로워 보였죠.......그러나 시간이 갈수록 아빠백통의 쓰임이 줄어듬을 느낍니다. 24-70mm라는 영역이....70-200mm라는 영역을 커버?한다고 해야 하나요? 아무래도....제가 선호하는 영역이 24-70mm라고 해야 한다고 해야 겠지요......

그런데......요즘 어떤 생각이 드는지 아시는지요......아~선배님들의 조언........스트로보.....바로 플래쉬의 부재입니다.
이번 결혼식 촬영때 절실히 느끼고야 말았습니다. 조리개 2.8로 고정하고...iso를 800으로 올려야 셔속이 200정도....그것도 밝은 불빛에서 확보되었습니다.
사진을 보니......노이즈는 노이즈대로 끼고.....신부 얼굴에는 다크서클로 의심될 정도로 어두워 보였습니다. 이건 아닙니다 ㅡㅡ..
사진은 빛의 미학이라고 했것만...........그것을 망각하고 있었죠.
사진을 평생의 취미로 생각하고.....거금을 투자하며....평생 하지 않던 카드 할부를 시작한 것 치고는.....너무 어이없는 결과였죠.
24-70을 약 3개월여를 사용하고.......이제야 글로만 이루어진 사용기를 좀 적어봅니다.

결론이요?

1. 참고 참고 참아서.....L렌즈로 한번에 가시길 권장드립니다.
;탐론이라는 국민렌즈....분명히 가격대 성능은 뛰어납니다. 하지만 성격이 까칠 하시다면.....

2. 망원은 사진 생활을 조금 더 해 보신후 하셔도 절대 늦지 않습니다.
;하지만 있으면 정말 유용합니다. 결혼식 촬영인 경우 대부분의 선배님들은 렌즈 바꿀 시간도 없다고 하시는데....있습니다. 어차피 메인찍사도 아니고.....바꾸고도 남습니다. 다만 덕지덕지 들고 다니기가 힘듭니다.

3. L렌즈가 무겁다고 하던데....많은 차이가 있을까요.
;네....엄청 무겁습니다. 아빠백통을 끼우면....세로그립에...바디에....렌즈만 달고 2Kg이 넘습니다.
결혼식때 여기저기 좀 돌아 다니면....숨차죠.....그럼 바로 손 떨립니다. 그 정도 입니다.
그래서 전 힘들때 그냥 주저 앉아 무릎에 걸치고 찍습니다 ㅡㅡ..

4. 탐론+스트로보 VS L렌즈
;전 L렌즈를 택하겠습니다. 그리고 분명히...수개월 내 스트로보를 장만하실겁니다.
저 같은 경우에선 다시금 탐론으로 돌아가고 싶지는 않습니다. 물론 가격이 부담이 되지요.....

이제....스트로보만 남았습니다. 매츠 58af-1로 가려 생각합니다...아니...갑니다.
580ea 2와 상당히 고민을 했습니다.
(여담이지만....어떤분이 리플에 580ex 2는 마크3를 위해 태어났다....라고 하셔서...기분나빠 메츠로 가는게 40%입니다 ㅋㅋㅋㅋ)
잘 선택을 한건지...아닌지는 또 몇개월이 지나봐야 알겠지만...24-70이 담달이면 끝이나니....ㅋㅋㅋ 이제 마지막이라고 믿고 싶습니다.
아마....다음에 장비병 들면....그땐 바디를 생각하겠지요?
하지만....당분간은 어려울듯 합니다. 전 5D아니고는 절대 안가려 하니까요 ㅋㅋㅋㅋ

이런 말 하면 그렇지만....처음부터 40D로 가시거나....아니면 처음엔 400D에서 바로 5D나 1D로 가는게 맞지 싶네요.
물론 장비병에 약하신 분들만요 ^^;;

혹 추가적으로 생각나는게 있으면 다음에 수정하지요...지금은 아노미 상태라 ㅡㅡ..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보통의 가정에서는 이런 케이블이 실효성이 없다.
다만 카피씨(CARPC) 유저라면......필요성이 있다는 것이다.
카피씨를 하다보면 케이블의 슬림화가 필수이며, 통합할수 있으면 최대한 통합을 하려하는것이 유저들의 로망?이 되어 버린다.

특히 모니터케이블 같은 경우에 기존 제품은 노이즈 방지를 위해 두깨가 많이 두껍다. 노이즈 방지차원에서 케이블자체 쉴드가 있어서 그런것이며...이런 것 때문에 케이블이 두터워지고 뻑뻑하여 장착시 불편함이 있다.
일장일단이듯.....설치의 용이성이 있다면 약간의 노이즈는 감소해야 된다는 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길이는 정확히 모른다......대략 4미터가 넘는것 같다. 이번에 8.4인치 영입으로 듀얼로 갈 예정이라...2세트를 제작을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랜케이블은 일전에 아는 동생에게 업어두었던 것이며.....단자는 15핀인데....모두 숫놈....15핀이 가격이 올라 400원.커버가 400원....1세트 구성하는데 단자값만 1,600원. 2세트 제작했으니...3,200원.
케이블은 프리~

동호회 다른분은 기존 케이블에서 잘라서....작업을 했던데....본인도 해봤으나...기존 케이블 작업이 원활하지 않으며, 랜케이블로 교체 납땜에서 많이 어려우니....웬만하면 단자는 새로 구매를 하는 것이 좋을듯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로잉 BY PC4CAR 양승일님


결선도는 단순하다....1:1방식임으로 더 이상의 설명은 필요 없을 듯 하다...
아시다 싶이.....랜케이블은 8가닥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므로.......테스트 결과 노이즈는 크게 보이지 않았으며.....활용도 또한 생각했던 것 만큼 올라 오는 것 같다.

이제 장착이 문제인데........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슬슬 작업할때가 된것 같다. 지금 하는거 마무리만 짓고....바로 들어가야겠다.
야외촬영이 쉽지는 않지만....그래도 재미있다는 ㅎㅎ
결과물을 보면 짜증나는 부분도 많지만......그래도 ㅋㅋ

뭐든 쉬운게 있겠냐 만은......재미로재미로....재미로....재미있게.....재미있다....암~그래......
그래............!!!!!!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승화이~

    몸매가 완전 쩌는데? 흐미~~
    부럽다..비록 니껀 아니지만
    가까이서나마 향기를 맡을데니..
    에레이~ 변태 ㅋㅋㅋㅋㅋㅋ
    ㅠ_ㅠ

    2008/03/28 20:19 [ ADDR : EDIT/ DEL : REPLY ]
  2. ryu

    이건 머고
    회사 문닫기 전에 작업한거가?ㅋ

    2008/05/08 23:08 [ ADDR : EDIT/ DEL : REPLY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타까운 사실이지만...은행잔고는 자꾸만 줄어드는데...
무언가에 미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닌데....

두가지에 미치고 싶은 봄날이다........따뜻한 햇살아래 찌푸린 눈가에 화사한 꽃들이 맺히고.
겨울내 바짝마른 손엔 촉촉한 땀을 머금고, 그 촉촉함이 때론 그리울때가 있다.
3월인가......벌써....3월이란 말인가.
신천에 내려서 잔듸밭에서 네잎클로버를 찾던때.....잊을 수 없는 풍경이다.

이제는 힘들지 않아 행복하다. 아련히 가슴속에서 따뜻한 불씨가 되어준 추억에게 고마울 따름이다.
고맙다. 그 모든 것이 고맙고, 고맙다.
행복해 보인다는것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승화이~

    미쳐보겠다는 그 두가지가 무엇인지..
    통장 잔고는 줄어도 쉽게 생각하면 숫자에 불과할뿐..
    지르고 난 후의 안락함이랄까..
    위풍당당하게 자리하는 저 렌즈들을보면
    그 순간만큼은..
    세상 시름도 모두 잊을법한데말이야 ㅋㅋ

    2008/03/13 23:41 [ ADDR : EDIT/ DEL : REPLY ]
    • 소유한다는 것에 만족을 느끼지는 못해..질리거등..
      함께 한다는 것이 행복하지...

      (당췌 머라하는 소린지 ㅡㅡ..)

      2008/03/14 15:45 [ ADDR : EDIT/ DEL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왠지 달이 있으면....몽환적일것 같아서.......베트맨 비긴즈를 보고 나서인지....고담시티 같다는 ㅎㅎ
저 높은 빌딩에서 뛰어 내리면 아찍 하겠구나......ㅎㅎ
빨리 뉴질랜드에 가서 번지점프를 해봐야 하는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피씨 유저라면 USB장치를 많이 사용할 것이다. 특히 외장형 하드를 주로 이용할 것이다.
3.5야 전원부를 새로 만들어야 하기에...대부분 노트북용 2.5인치를 많이 사용할 것인데, 그래도 전원부족으로 초기시동이 어려웠던 기억이 새록새록~넘쳐 날 것이다 ㅡㅡㅋ
(이 무슨 어법에 막장을 달리는.......ㅡㅜ)

더군다나 나처럼 트렁크에 카피씨를 두고 프런트로 연장을 한 상태라면....컥~가히 죽음이다. 이런저런 귀찮은 분들은 대부분 카피씨 전원공급장치에서 5볼트를 따와서 USB허브에 전원을 공급해 줄 것이다. 사실 이 방법이 제일 안정적이긴 하다.
그렇지만 나처럼 뒤에서 선을 끌어오기가 귀찮다거나...기존에 만들어둔 전원모듈이 있다면 이렇게 따로 공급을 해 주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2576 IC인데...5볼트 3A까지 공급을 해준다.
단촐한게....저게 다다.......다만 여느 부품과 마찮가지지만...손타면 탈수록 IC가 빨리 죽는 것 같다. 장착도중 한개를 또 태워 먹었다는 비화 ㅡㅜ (다행히 포트 연결하지 않아 보드는 날려먹지 않았는게.....하늘이 도운 것이다 ㅡㅜ)

more..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JIN

    시골쥐형님 저도저도..~!!! 쿨럭...~
    지금당장 필요 없지만 왜 남이 가진게 탐나는지...캬캬캬

    2008/01/21 16:38 [ ADDR : EDIT/ DEL : REPLY ]
    • ㅎㅎ 미드 살리려고 했더니.....RCA케이블 또 사야되네 ㅡㅡㅋ 아~그놈에 택배비만 없었어두....ㅋㅋㅋㅋ

      2008/01/21 18:47 [ ADDR : EDIT/ DEL ]
  2. 승화이~

    니기리..하고 싶어도 못하는 ㅡㅡ;;

    2008/01/21 23:46 [ ADDR : EDIT/ DEL : REPLY ]
    • 왜~나이스가 있자나~
      사장님 나이스~ ㅡ,.ㅡ 로또 되면 질러야지 ㅋㅋㅋㅋㅋ

      2008/01/22 10:01 [ ADDR : EDIT/ DEL ]
  3. 신준호

    안녕하세요 . 저도 카pc에 관심이 많은 유저 입니다~~ 저도 허브에 전원을 넣어야 하는 상황인데.. 전자쪽은 아무것도 몰라서..ㅠ,ㅠ 저 위에 만드신거 부품 같은건 어디서 구하고 어떻게 납땜 하면 되는지 회로도 도움좀 받을수 있을까요..~
    sjho99@nate.com
    감사합니다ㅠ,ㅠ

    2011/08/08 15:43 [ ADDR : EDIT/ DEL : REPLY ]
    • 결론부터 말씀드릴께요....기존에 나온 기성제품을 사용하세요. 혹여나 오제작으로 인해 과전압이 걸려버리면 연결된 장치 모두 타버리니 나중에 겉잡을수 없는 상황에 직면합니다. 그러니 차라리 기성제품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방편이 있다면, 파워에서 브릿지 하는 방법입니다. 12v는 모자를수 있으니, 보통의 경우 5v나 3.3v의 경우는 여유가 있습니다. 그러니 파워에서 직결을 해서 전원을 연결하는게 가장 안정되고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 듭니다.

      2011/08/10 23:30 [ ADDR : EDIT/ DEL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제 오픈마켓 화장품 담당CM으로 부터 전화가 왔다.
" xx 가격조정이 어디까지 가능한가요? "
" 그렇게 많이 되지는 않습니다. 기껏해야 200원정도? "

이쪽 계통에 있는 분이라면....100원의 중요함을 잘 알 것이다. 또한 1%수수료가 얼마나 큰지도 알것이다. 마켓에서 남발하는 1000원 쿠폰이 얼마나 큰것인지.....내가 구매자 일때는 상상도 하지 못했다.....1000원쿠폰으로 뭘 사란건지.........이럴게 궁시렁 되었으니까....

" 그리고 해xxx 리필을 1000원으로 맞춰 줄 수가 있는가요? "
" 아뇨 ㅡㅡㅋ 제 권한 밖인데요......"

일단 사장에게 떠 넘겼다.....900원을 까라니.....
결국 사장은 MD인 니가 쇼부보라고 떠넘기더라 ㅡㅡㅋ 헐~
마지노선 1500선을 불렀더니....난색을 표하더군....뭐 나도 어쩔수 없다. 내돈은 아니지만...손해보는 장사는 해주기 싫다...

그리고 위에 보는 것과 같이 장난을 쳐놨다....800원 쿠폰을 쏴놨군....주말만 특가......
이 글을 읽는 소비자 분에게 말하고 싶다.
특가 맞다.......아마 이 가격 현재론 나오기 힘들다. 최하마진에...마켓이 다른 마켓과의 경쟁에서 이길려고 출혈하는 것이니....당연히 나오기 힘들지....
아무튼 뿌듯하다. 남들보다 늦게 시작했지만....마켓 전체에서 종목 3위권안에 들었고...회사 매출도 100% 상승했으니.......

무엇보다 보람있는 것은...사장과 몇일을 고민하고...물건 사입하고....머리 써서 기획하고...구성하고.........결과가 좋으니...다행이다.
사장.....필 받았는지 ㅡㅡㅋ 몇천만원치 또 땡겼다........가슴철렁 거린다.......
저걸 또 어찌 처리를 해야 할지...........지금 할 것도 산더미인데.....ㅋㅋㅋㅋㅋ

그래도.......재미있다. 그것이 낙이다. 점점 3년후....5년후..... 내가 뭘 해야 할지.....눈에 보이는것 같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오늘은 어떤 걸 할까....생각을 해보던중.....어제 핌키mp3를 고칠때 찍어둔 사진이 생각이 났다.
음 애석하게도 잘 쓰던 놈이었는데...조심조심 쓰던놈이었는데
(제조사가 망했기 때문에 더이상의 AS는 불가능 한 놈) 어떻게 고쳐볼까......생각 하던중....검색신공과 DIY신공을 발휘해 보았다.

증상 01 : font....어쩌고 저쩌고....nedd font....
(내부 폰트가 깨어졌으니, 폰트를 새로 설치해달라)

증상 02 : 폰트에만 그치지 않고 mp3자체가 다운이 되어버렸다. 쉽게 설명을 하자면 잘 사용하던 컴퓨터가 다운이 되어 모든게 정지가 된 상태라고 하면 쉬울 것이다.
(이 증상으로 인해 꺼지지도, 켜지지도, 컴퓨터와 연결을 해도 먹통상태/강제리셋 방법 밖에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스템이 다운이 되어 꺼지지 않는 상황/배터리가 방전될때까지 기다려야 함

드라이버로 분해에 자신이 없는 분은 방전이 되어 시스템이 꺼질때 까지 기다리는 수 밖에 없다.
그때 컴퓨터와 연결을 해서 펌웨어나 폰트 파일을 넣어 재부팅 하는 수 밖에 없지만, 드라이버신공을 조금이라도 가지신 분이라면 즉시 분해를 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내장배터리가 리튬폴리머라는 놈인데...이놈 특성이 방전시 수명에 매우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조금이라도 더 이녀석과 데이트를 즐기려면....배터리부터 살려야 하는 것이다.
(왜? 회사가 망했으니 ㅡㅡ)

수리기 전체보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핌키유저

    님 안녕하세요.

    저도 님과같은 핌키를 사용하다가 님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서

    해결방법 찾다가 님의 블로그까지 오게됐습니다.^^

    제가 원하는 정보에 감탄하고 감사한 맘으로 올리신 자료 받아서

    일단 핌키에 넣어봤는데 펌웨어가 실행조차 안되네요

    일단 방전은 시켜놨는데 펌웨어를 그냥 핌키드라이브폴더에 넣는게 아닌가봐요?

    좀더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제 핌키를 살리는데 큰도움이 되겠습니다.^^

    2008/02/26 16:27 [ ADDR : EDIT/ DEL : REPLY ]
    • 안녕하세요~
      제가 가장 기본인걸 생략을 했나 보군요.
      펌웨어든 폰트든 모두 루트폴더에 넣어야 합니다.
      즉, 최상위폴더입니다. 특정폴더를 생성하지 마시고, 최상위 폴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성공을 기원드립니다 ^^;;

      2008/02/27 02:21 [ ADDR : EDIT/ DEL ]
  2. 핌키유저

    님 덕분에 잘 고쳐졌어요
    저도 좋은물건이라 버리기 아까웠는데
    간단하게 고쳐져서 너무 좋네요
    복받으실거예요~ ^^

    2008/02/29 07:47 [ ADDR : EDIT/ DEL : REPLY ]
    • 네~감사드립니다. 우선 잘되었다니 다행이네요~

      2008/02/29 14:45 [ ADDR : EDIT/ DEL ]
  3. 죄송한데요ㅠ

    업데이트까지 하고 패치까지 다 되었는데ㅠ...
    왜 똑같이 뜨는거죠...ㅠㅠㅠㅠㅠㅠㅠㅠ

    2008/09/18 00:02 [ ADDR : EDIT/ DEL : REPLY ]
    • 가끔 바보스러운 행동을 보일때가 있습니다. 두어번 해보시면 정상이 되실껍니다. 아무래도 업그레이드가 아닌 다운그레이드다 보니....어설픈 면이 없지 않아 있으니..참고하세요 ^^;;

      전 중간에 한번정도 다시 설치를 하고.....아직까지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네요.

      간혹....에어가 발생할 조짐이 보이면....포멧한번 해주세요 ^^;;

      2008/09/18 19:53 [ ADDR : EDIT/ DEL ]
  4. 죄송한데요ㅠ

    USB연결이 됫다고 나올때도 있는데 파일을 전송이나 이동시킬수없고 처음 스샷처럼 나올때도있는데ㅠ... 어떻게 해야하나요ㅠㅠ USB장치연결실패가 처음에는 떳다가 이제는 연결을 해도 뜨지도 않네요ㅠㅠ

    2008/09/22 01:24 [ ADDR : EDIT/ DEL : REPLY ]
    • 일단 USB연결이 실패되는 이유는 대부분 컴퓨터가 문제입니다. 연장선을 사용하지 않는 USB포트에 꽂아보시고..첫 스샷은 폰트를 설치할것인가...하는 문구이기에 YES를 눌러 설치를 해 보시면 아실껍니다.

      그래도 되지 않을때에는...결국 위의 내용대로 새롭게 설치를 해야 할 것입니다.
      위의 과정은 펌웨어 자체를 새로 설치하는 것이라..위와 같은 방법에도 되지 않는다면....힘이 들것 같네요 ^^;;

      2008/09/22 12:45 [ ADDR : EDIT/ DEL ]
  5. 그루터기

    공장장님..
    감사요~ *^___^*
    님 덕분에 저도 원상복구 했어요..
    ㅎㅎ~~

    앞으로 좀 오래 사용할것 같네요..
    님 복 받으세요~~~

    2008/09/23 20:57 [ ADDR : EDIT/ DEL : REPLY ]
    • 잘 고치셨다니 다행이네요....ㅎㅎ
      저도 핌키가 아까운놈이라...여지껏 미련을 못버리고 있습니다. 오래오래~사용해야죠 ㅋㅋ

      2008/09/23 23:09 [ ADDR : EDIT/ DEL ]
  6. 펭귄

    공장장님 안녕하세요^^ 저두 핌키를 쓰는데요 잘 작동되다가 며칠전에 갑자기 꺼지더니 mp자체가 작동을 하지 않는데 USB장치 연결 실패가 가끔 뜨긴 하지만 컴터로는 연결해서 노래를 들을수 있는데 뭐가 문제일까요?? USB연결 안하면 아예 먹통이네요ㅠ.ㅠ

    2008/11/28 08:49 [ ADDR : EDIT/ DEL : REPLY ]
    • 말씀하시는 걸로 봐선....컴터와 연결하지 않으면 작동이 않된다는 건데...이건 배터리가 방전이 된것 같은데요.
      은색팩이 배터리팩입니다. 리튬폴리머로 자주 방전 시키시면 수명이 많이 짧아 집니다.
      아무튼 현재로선...업체가 문을 닫아 꼭 맞는 배터리 구하기는 쉽지 않을 걸로 보이구요.
      설사 구한다해도 1~2만원은 하겠는걸요.

      2008/11/28 09:19 [ ADDR : EDIT/ DEL ]
  7. 우동

    아직까지 관리하고계서서 보신다면 꼭 봐주시길..
    저도 잘 쓰다가 갑자기 꺼지더니 다시 켜지지가 않습니다... 저번에 침수기록이 있긴 있었지만 2주일동안 말려서 다시 켜니 되어서 또 좀 쓰게 되었는데요 그때부터 액정 나가버렸긴 하지만 그냥 아이팟셔플처럼 쓰고있었는데.. 어느날 기기가 죽어버렸습니다. 컴터로 연결도 안되고 이거참 난감하네요 4년동안 썼는데 d2가 있긴 하지만 보내버리기 너무 아깝습니다 .+ 작은 드라이버를 구할수가없네요 뭔가 대용으로 쓸만한 것좀 아시면 가르쳐주세요

    2009/03/08 20:43 [ ADDR : EDIT/ DEL : REPLY ]
    • 작은 드라이버는 쉽게 구하실수 있습니다.
      안경드라이버로 사용하셔도 되고, 아니면 철물점에 가셔서 작은거만 하나 사셔도 됩니다. 1~2천원이면 넉넉할껄요 ㅎㅎ

      2009/03/08 22:15 [ ADDR : EDIT/ DEL ]
  8. 우동

    아 그리고 액정이 나가버렸는데 yes나 no가 나오면 어떻게 해야하죠?

    2009/03/08 20:36 [ ADDR : EDIT/ DEL : REPLY ]
    • yes를 누르든 no를 누르든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폰트를 설치하느냐고 묻는거라....어느걸 택해도 큰 변화는 못느꼈습니다.

      2009/03/08 22:17 [ ADDR : EDIT/ DEL ]
  9. 재희

    우와~~ 여기 굉장히 인기 있네~~
    홈피도 많이 바뀐거 같은데...
    다재다능하군... 역시 형이야~~

    2009/03/10 15:01 [ ADDR : EDIT/ DEL : REPLY ]
    • 이 제품이 단종이 되었거든.....엄밀히 회사가 파산했지 ㅡㅡ..
      그래서 AS가 힘들어 ㅎㅎ
      정보공유 차원에서 올린거라....

      난 아직도 쓰고 있지만...디쟌이 넘흐 이뻐 ㅎㅎ

      2009/03/10 16:14 [ ADDR : EDIT/ DEL ]
  10. 우동

    안녕하세요 .저번에 질문글을 올렸던사람인데요... MP3에 이상한 현상이 생겨서...
    잘쓰다가 어느날 갑자기 MP3가 연락이 두절됬지요. 액정이 나가버려서 확인할도리가 없었고 컴터에도 연결이안되다가 깜빡하고 안뺴고 놔두니 알아서 연결이 되버리더군요
    그런데 안에 들어가보니 모든 파일이 지워져 있는 것입다.... 문제는 저번에도 이런적이 있었다는 거지요 도데채 이게 어떻게 된 일이죠? 리셋키를 너무많이 누르면 기기가 포멧이 되나요?

    2009/03/15 22:58 [ ADDR : EDIT/ DEL : REPLY ]
    • 안녕하세요 ^^;;
      리셋을 많이 한다고 데이터가 날아가긴 좀 힘듭니다.
      아무래도 메모리이기 때문에 전원이 순간 나가거나 해서 날아 갔다면 이해는 가지만요.
      현재 말씀하신걸로는 제가 답변드리기에 제 실력이 모자르네요....ㅎㅎ

      2009/03/16 12:35 [ ADDR : EDIT/ DEL ]
  11. 이글보고 쓸려구여

    감사합니다...저는이거 두개있는데 하나는 완전새거...여친 줬는데 망가져서
    제가 같고있다가 무슨 에러인지 숫자만 디립다 올라가고 꺼짐...
    또하나는 액정 완전 박살 나서 이번에 방정리하다 휴지통에 버렸는데,,
    완전 새것 고쳐볼려고 이리저리 기웃거리다 여기보고 쓰레기통 뒤졌내여..ㅋ
    버리거 랑 조합할려고요 ㅋ 열고 매모리판인가 그거 바꺼 끼우니 작동 돼는데 한글이 깨져서 나와여...님이 올려주신 파일 패치중인데 그거 깔면 한글 정상작동 할까여..
    짐 10분째 업뎄중;;;;

    2009/05/02 17:57 [ ADDR : EDIT/ DEL : REPLY ]
    • 안녕하세요~조합해서 사용해도 가능합니다.
      어차피 모듈들의 조합이라...ㅎㅎ
      글자 깨진게 전형적인 에러구요. 포맷하시고 패치하시면 정상 작동됩니다.

      2009/05/04 17:18 [ ADDR : EDIT/ DEL ]
  12. 감사합니다~ 저번에 MP3를 잃어버려서
    5년전인가?..;; 아버지께서 사셨던 우리집의 첫mp3 WB...
    새거 주문할동안 며칠간 이놈을 썼는데.. 폰트가 깨져나오더라구요..ㅠ 홈페이지도 없어졌?!..ㄷㄷ;;
    여길 찾아서 펌웨어 했어요~ 감사합니다!!
    mp3가 베터리 방전될때면 이녀석 잘 사용하고있습니다..^^

    2009/11/22 21:10 [ ADDR : EDIT/ DEL : REPLY ]
  13. 큄태민

    혹시 아직도 보실지는 모르겠어요 저도 이걸 쓰고있는데 잘쓰다가
    갑자기 전혀 켜지지도 리셋버튼도 안됩니다.
    컴퓨터에 연결하면 유에스비기능처럼 연결은 됩니다. 저번에도 한번이랬다가 어느날 다시 켜진적이
    있는거 같습니다...어떻게 해야하죠?

    2009/12/29 16:09 [ ADDR : EDIT/ DEL : REPLY ]
    • 당연히 아직 이글을 보고 있지요 ^^...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드라이버로 뜯으세요..혹은 배터리가 방전이 될때까지 전원을 켜두세요...그리고 방전이 되었을때...위에 설명했듯이 펍과 폰트 업글을 해주세요...그럼 처음과 같이 시작될겁니다..

      핌키...버리지 마세요!!!

      2010/01/03 22:06 [ ADDR : EDIT/ DEL ]
  14. 도현

    같은기종이 아니라서 열심히 댓글 읽으면서 헤메다가 저의 mp3를 요리조리 관찰한 결과 마이크구멍이 리셋과 겸용임을 알게되어 우여곡절끝에 해결하였네요..ㅋㅋ 뒷걸음질 치다 우연히 땡잡은 격인가요? 암튼, 감솨~~

    2010/03/10 23:44 [ ADDR : EDIT/ DEL : REPLY ]
  15. 김갱

    예전에 님과 같은 증상이였는데
    그때 바빠서 놔두고 지금 고쳐보려고 하는데요
    지금 배터리가 방전되어서 켜지지도 않고 있어요
    컴퓨터에 연결해도 연결이 안되고....
    어떻게 하면 되지요?!
    못 고치는 건 아니죠ㅠ
    제가 cd도 없고 책자도 없고
    딱 엠피 기계만 있어서요ㅠ
    부탁드려요ㅠ

    2010/08/15 14:17 [ ADDR : EDIT/ DEL : REPLY ]
    • 배터리는 컴퓨터와 연결해두시면 자동으로 충전이 됩니다. 회로에 이상이 없다면, 화면이 뜨지 않는다 해도 충전이 되니 일단 충전부터 하시고 다시해보시는것이 좋겠네요.

      그리고 리튬폴리머 배터리의 특성상 한번 방전이 되어 버리면 수명이 반 이하로 떨어지니 오래 사용하기는 힘들듯 합니다.

      2010/08/15 23:41 [ ADDR : EDIT/ DEL ]

뭐 남들 다 하는거....따라해본거라 자랑 할 건 못되지만....
남들과는 조금 다른 소재로 만들어 보았기에....^^ 올려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트 몇군데를 돌아 다니다...결국 찾아낸 놈....원래 용도는 유리판 밑에 두고 유리가 움직이지 않게끔 하는 생활잡화입니다.
(집에선 화투장을 밖아 두기도 하지요...허헐~)
이쁘게 양면테잎을 바릅니다. 물론 붙이는 거야 자유겠지만......삼메다 양면테잎의 강점이 붙어있을때는 강력하게 붙어 있다가....떼어낼때는 찌꺼기 없이 말끔히 때어진다는게 강점입니다.
(아직 오공이나, 돼지쪽에서 범접할 수 없는 내공을 소유하고 있지요.....굿~삼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양면테잎을 붙였다면...이제 이쁘게 칼질, 혹은 가위질을 하면 됩니다. 물론 원재질이 고무느낌의 프라스틱제품이라 동반 칼질 되지 않게끔, 신경을 곤두 세워서 가위질을 해야 합니다.
소싯적 누님과 종이인형 가위질 하던 실력이 발휘되던 찰나죠....ㅎㅎ

그런데.....이게 끝입니다 ㅡㅜ 가위질 후 그냥 카메라 버튼에 붙여주시면 됩니다.
허무하기 그지 없지만...끝~ ㅡ,.ㅡ
(필자가....헝그리 원바디유져라.....붙여진걸 찍을 카메라가 없군요 ㅡㅜ)

오늘도 즐다이~
(간만에 즐다이 인사를 하네요...ㅎㅎ 근 1년이 넘게 다이를 접었더니....ㅋㅋㅋㅋㅋㅋ)

더하기//
아무래도 사용을 해보니 소프트한게 좋군요. 뭐랄까....모탑에서 액티브 페달이랄까....ㅎㅎㅎㅎ
아무튼 그런게 있어요....
특히 셔터감 더러운 제니스세로그립에서는 200%효과를 발휘하는군요.
헝그리 진사분께 적극 권장 드립니다. 저거 해봐라 꼴랑 2,000원도 안들지만....마트가는 기름값이 ㅡ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공장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비밀댓글입니다

    2008/01/08 20:23 [ ADDR : EDIT/ DEL : REPLY ]
  2. 승화이~

    액티브 패달을 예를 들면 되는거가?
    스르륵 누르다?? ㅋㅋ

    2008/01/11 01:30 [ ADDR : EDIT/ DEL : REPLY ]